본문 바로가기
Cosma Visions Oracle(코스마 비젼 오라클카드) 해석/메이저) 0~?번

Cosma Visions Oracle (코스마 비젼 오라클) 해석/14번 카드/THE MAZE 카드/미로 카드 해석

by qnxks 2022. 1. 26.
JAMES R. EADS - COSMA VISIONS ORACLE
<카드명(영어, 한글)> XIV. THE MAZE, 미로
<대응카드> XIV. TEMPERANCE (절제)
<메이저/마이너/추가카드> 메이저 카드 
<정방향 의미> COMPROMISE - ADJUST EXPECTATIONS
타협 - 기대를 조절하기
<역방향 의미> -

<코스마 비전 오라클 카드>는 타로덱처럼 쓰일 수 있도록 만들어진 오라클 카드입니다.

덱에 포함된 작은 해설집에선 정방향에 대한 설명만 있고 역방향에 대한 해석은 따로 제작된 책에서 언급되어있다고 합니다.

게시글에선 작은 미니북에서 제공하는 해설인 정방향만 영문에서 한글로 번역하여 올립니다.

 

(저는 타로를 취미로 독학하기 때문에 더 다양한 해석이 가능하거나 글에 오류가 있는 경우 피드백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주요 키워드

Compromise - 타협, Adjust expectations - 기대를 조절하기

스스로 타협하라는 의미의 카드입니다. 풀이에서도 언급된 바와 같이 모든 결과가 우리가 바라는대로 나오지는 않습니다. 스스로 타협하고 중간을 택해야 함을 알리는 카드인 것 같습니다.

 

▶ 해설서 원문

You find yourself alone in The Maze - an endless labyrinth of corridors and spirals that lead to many, many outcomes. There is an exit at the center of every circle, and you could just take anyone you walk by, but only some exits lead to a life meant for you. There are great lives you are meant to live buried deep in the Maze, but you'll eventually have to walk towards one that calls your name, or you could spend a lifetime walking in vain.

 

As you walk by another spiral in the Maze, you here a sound calling you towards the center. It doesn't feel perfect, but it fits and you've grown tired of looking. This card show up when it is time to make a compromise. Expectations do not always meet reality and that is just a fact of life. Sometimes the outcome is not what you were hoping for and a compromise is in order. Take the middle road, and celebrate that you made it out of the Maze at all.

 

▶ 해설서 풀이

당신은 많은 결과를 이끌어내는 복도와 나선형의 끝없는 미궁인 미로 속에 혼자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모든 동그라미의 중심에 출구가 있고 당신은 지나가는 사람은 누구든 데리고 나갈 수 있지만, 오직 몇몇의 출구만이 당신에게 의미있는 삶으로 이끌 것입니다. 미로 속에 깊이 묻혀있는 멋진 삶들이 있지만, 당신은 결국에 당신의 이름을 부르는 것을 향해 가야 할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평생 헛걸음을 하며 살 것입니다.

 

당신이 또다른 미로의 나선을 지나갈 때, 당신은 중심에서 당신을 부르는 소리를 듣습니다. 그것은 완벽하다곤 느껴지지 않지만 당신에게 딱 맞다고 느끼고 그것을 찾아다니는데에도 지쳤습니다. 이 카드는 타협을 해야할 시기가 올 때 등장합니다. 기대가 늘 현실로 다가오지 않고 이것은 그저 삶의 진실입니다. 때때로 결과는 바라던 것이 아니고 타협이 필요합니다. 중간길을 타세요. 그리고 미로에서 빠져나온 것을 축하하세요.

 

▶ 이미지 풀이

미로가 그려진 그림입니다. 신기하게도 미로의 중앙마다 동그라미가 있는데, 모두 빛이 나고 있습니다. 풀이에 따르면 '나를 부르는 목소리'가 미로 속에 들린다고 하는데 이것은 사건의 결과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나를 부르는 소리'는 나를 부르기는 하지만 완전히 내 마음에 들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마음에 드는 목소리까지 가려면 이 정처없는 미로를 끊임없이 탐색하며 다른 동그라미를 찾아야 할 것입니다.

따라서 풀이처럼, 비록 그 목소리가 내 마음에 들지 않을지라도 그것은 나를 부르는 소리가 맞으니 어느정도 타협해야 한다고 합니다. 카드가 말하고자 하는 바는 타협과 기대를 조절하는 것입니다. 물론 다른 동그라미를 찾을 수도 있겠으나 미로를 빠져나가는 시기는 그만큼 늦어진다는 것을 알아야 할 것 같습니다.